본문 바로가기
여행/호텔

[속초-호텔] 속초 월드 스테이트 호텔 후기

by Gae nd 2020. 9. 10.
반응형

국내 최초 무인시스템 적용 - 비대면 체크인 가능 한 속초 월드 스테이트 호텔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제 캠핑장 후기에 이어 속초 월드 스테이트 호텔 방문 후기를 올리려고 해요.

여름휴가라 3박~4박 정도를 계획했는데, 캠핑 같은 경우 아직 경험도 얼마 없는 데다가 야외에서 오래 자면 너무 힘들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인제 캠핑장을 우선 예약하고 인제에서 가까운 강원도 속초에서 1박을 하기로 했습니다.

월드 스테이트 레지던스 호텔 같은 경우도 한 달 전에 미리 예약을 했었기 때문에 날씨 같은걸 미리 알 수가 없었어요ㅜㅜ

덕분에 속초 가는 날부터 해서 다음날까지 비가 너무 많이 와 1박만 하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비 때문에 호텔 안에만 있기는 했는데 객실 상태가 생각보다 너무 좋아 만족스럽게 마지막 휴가를 보내고 왔습니다 :)

아래 속초 월드 스테이트 호텔 9.6~7 1박 후기입니다.


월드 스테이트 호텔은 속초 중앙시장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호텔이에요.

처음에 내비게이션으로 검색하고 갔는데 월드 스테이트 호텔이란 간판이 보이질 않아서 좀 헤맸는데요.

근처에 잠시 정차하고 찾아보니 썬라이즈 호텔과 같은 건물이더라고요.

썬라이즈 호텔 지하에 주차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

예약 후 체크인 당일 한시 반쯤 문자메시지로 객실번호와 모바일 키가 전송되는데요. 이 모바일 키를 클릭해서 객실 문을 열 수도 있고, 아니면 같이 전송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객실 문을 열 수 있어요.

이때 문자로 주차장소나 주차방법 등도 같이 전송되니 체크인 전 문자메시지 확인 후 입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현관에서 바라본 객실이에요. 일반 호텔이 아니라 오피스텔 목적으로 지어진 건물을 호텔로 용도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보여요. 일반 오피스텔과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현관 오른쪽에 있는 신발장을 여시면 객실화와 화장실 슬리퍼가 있어요. 

 

 

객실 내부엔 퀸사이즈 정도로 보이는 침대 하나와 작은 원형 테이블이 있어요.

객실 크기는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였네요.

 

 

 

 침대 위에 에코 카드와 웰컴 푸드(?)로 하리보 두 봉지가 있네요...ㅎㅎ

 

 

침대 맞은편으로 있는 티브이와 붙박이 장이예요. 

오피스텔형이라 그런지 한쪽 벽이 모두 수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득했어요.

 

 

 세탁기도 있어서 세탁도 가능하답니다..ㅎㅎ 물론 세탁 세제는 따로 준비하셔야 하고 건조대도 따로 있지 않아요.

 

 

싱크대 위에 있는 컵들은 사용한 사람들이 없어서 그런지 약간 먼지가 보였어요.

같이 있는 인덕션은 사용 금지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전자레인지와 커피포트, 커피 캡슐이 있어서 사용 가능했어요.

객실 내부에 전자레인지가 있어서 편하게 사용해서 좋았습니다.

 

 

전자레인지 왼쪽 붙박이장을 열어보면 냉장고가 나오는데요.

생수 두 개가 들어있고 냉장고 크기가 정말 컸어요...ㅎㅎ 이런 거 보면 오피스텔형이 좋은 거 같기도 하네요.

 

 

화장실은 샤워실과 약간 분리되어 있어요. 수건은 목욕수건 두 개와 세면 수건 두 개가 준비되어 있었고

칫솔 두 개, 비누, 샴푸 겸 바디워시, 린스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예약한 방은 오션뷰이긴 했는데요.

낮에 들어가서 보니까 생각보다 뷰가 그렇게 좋지는 않더라고요...ㅎㅎ

그래도 야간에는 저 다리에도 조명이 들어와서 주간보다는 훨씬 볼 만했어요.

혹시나 오션뷰 쪽 객실 예약 생각하시는 분은 고려하시면 될 것 같아요!

 

비가 그쳤을 때 바다 잠깐 보고 왔는데 역시 날씨가 너무 안 좋네요...ㅜㅜ 왜 휴가 때마다 날씨가 이러는지!

 

 

 

그래도 비대면 체크인도 신기했고 오픈한 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객실도 깨끗해서 편하게 푹 쉬다 왔습니다. 

아래 지도에 위치 첨부하고 마무리할게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

 

* 제 돈으로 이용한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