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캠핑

[오토 캠핑장] 강원도 인제 백담고을 캠핑장 후기

by Gae nd 2020. 9. 9.
반응형

계곡이 좋은 캠핑장 - 백담 고을 캠핑장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새 글로 인사드리네요 :)

지난주 주말 늦은 여름휴가를 다녀왔는데요!

그중에 9/4 ~ 9/6까지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백담 고을 캠핑장을 다녀왔어요.

지난번 8월 중순에 첫 캠핑을 다녀온 이후로 두 번째 캠핑이었네요!

한 달 전부터 예약을 해둔 캠핑장이라 기대가 정말 컸었는데, 가기 전까지 태풍 때문에 걱정이 정말 많았네요ㅜㅜ

하지만 캠핑을 하는 2박 3일간 비가 오지 않아 정말 다행이었어요 :)

아래는 9.4~6 2박 캠핑 후기입니다!


백담 고을 캠핑장은 강원도 인제 백담계곡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백담계곡은 깊은 곳의 수심이 6m에 이를 정도로 깊고 맑아 계곡에서 수영을 하기 좋고, 스노클링과 프리다이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예약하기가 정말 힘들어 저도 한 달 전에 간신히 예약했네요ㅜㅜ

 

백담 고을 캠핑장 배치도예요.

데크 존, 자갈 블록존, 잔디블록존, 자연존 등 여러 가지 형태의 사이트가 있어서 편한 곳으로 예약하면 돼요.

사이트 옆에 자동차 그림이 있는 곳은 사이트 바로 옆에다 주차가 가능하지만 자동차 그림이 없는 곳은 사이트 앞에서 짐을 내린 후 주차장에 차를 옮겨 주차해야 해요.

저는 데크 존인 E4를 예약했는데요! 같은 데크이지만 A데크에 비해 크기가 더 크고 나무 바로 아래에 있어 하루 종일 나무 그늘 밑에 있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개인적으로 데크 존으로 예약을 하신다면 E3 또는 E4를 추천드려요!

위 사진은 관리동인데요. 들어오실 때 차에 탄 상태로 저 앞으로 가시면 기본적인 예약 확인과 체온 측정, 쓰레기봉투를 나눠주세요.

장작은 만원에 구매 가능하고 큰 쟁반을 빌려주시니 그 위에 화로대를 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튜브 바람도 무료로 넣을 수 있으니 물놀이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요:)

관리동 바로 옆에 있는 공용 화장실이에요.

화장실은 관리동 옆과 샤워실 있는 쪽에 있는데 관리동 옆에 있는 화장실은 금요일에는 닫혀있던걸 보니 주말에만 운영을 하는 것 같아요. 

관리동 쪽에 있는 세면장과 개수대입니다.

세면장에 공용 탈수기가 있어서 물놀이 후 사용하기 좋았어요. 뒤쪽으로 보이는 개수대에는 화로대 세척장도 같이 있어요.

아래쪽에 위치한 샤워실/화장실/개수대 건물이에요.

왼쪽부터 남자화장실/샤워실, 중앙에 개수대, 오른쪽에 여자화장실/샤워실이 있는데요.

중앙에 있는 개수대는 공용 전자레인지와 공용 냉장고가 있어요 :)

공용 냉장고라 조금 걱정을 했는데 2박 동안 분실 없이 잘 사용했네요ㅎㅎ

그리고 정말 놀랐던 게 야외에 위치한 개수대/화장실도 그렇고 중앙에 위치한 시설들도 그렇고, 인터넷에서 미리 후기를 찾아보고 가긴 했는데 후기에서 본 것처럼 정말 깨끗했어요. 관리하시는 분들도 수시로 계곡 청소하시기도 했고요.

캠핑장 특성상 화장실 등에 벌레들도 그렇고 더러워질 수밖에 없는데 2박 3일간 더럽다고 느낀 적이 없네요...

 

그래도 두 번째 캠핑이라 그런지 첫 번째 캠핑보다 훨씬 수월하게 피칭을 했네요 :)

처음 갔던 캠핑장보다 데크도 넓어서 타프 스크린 크기가 430x400인데 데크 위에서 충분히 피칭 가능했어요!

처음엔 텐트 크기 생각 없이 A사이트를 예약했다가 뒤늦게 데크 크기를 비교해보고 바꾼 건데 참 다행이다 싶었네요...ㅎㅎ

계곡이 정말 유명한 곳이라 바로 앞에 있는 계곡도 가봤는데요. 9월 초라 그런지 계곡물이 너무 차가워서 30분 정도 놀다가 얼른 나왔네요...

위쪽에 보이는 곳은 깊이가 6m까지 돼서 구명조끼 없이는 못 들어간다고 해요.

구명조끼는 계곡 바로 앞에 있는 매점에서 대여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처음으로 2박으로 캠핑 간 건데 정말 재밌게 다녀온 거 같아요.

1박보다 훨씬 여유롭고 사람이 적은 평일도 하루 끼어있어서 더 좋았고요:)

2박 동안 정말 아무것도 안 하고 먹기만 하다 온 거 같네요...

 

아래 지도에 위치 첨부하고 마무리할게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

 

* 제 돈으로 이용한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