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추천 여행지

[추천 여행지] 서울 경기 근교 계곡 추천 TOP 4 !!

by Gae nd 2020. 7.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덥죠ㅜㅜ

이렇게 더운 날씨에 주말에 가깝게 갈 수 있는 계곡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경기도에 있는 대부분의 계곡들이 예전에는 식당들에서 불법 평상, 철제 다리 등을 설치하고 

물을 가둬두어 식당을 이용해서 비싼 음식값과 자릿세를 내야만 계곡을 이용할 수 있어 악평이 자자했죠ㅜㅜ

그런데 작년부터 경기도에서 청정 하천ㆍ계곡 복원사업을 진행하면서  96% 정도의 불법시설물을 철거하고

오는 7월 말 까지 모든 정비를 완료한다고 해요.

예전과 다른 더 깨끗한 계곡을 자유롭게 볼 수 있을 거라 기대되는데요 :)


오늘은 주말에 가볍게 갈 수 있는 서울 경기도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계곡 TOP 4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경기도 복원사업을 통해 계곡 캠핑장이 생기는 곳도 있고 계곡 물놀이가 더 편해진 곳이 많다고 해요!

복원사업 전 후 사진과 함께 추천 계곡들 함께 보시죠 :)



1. 일영 계곡(일영 유원지)

일영 계곡은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계곡인데요.

일영 계곡의 수심이 얕은 곳은 어른 무릎 아래 정도에서부터 수심이 깊은 곳은 어른 키높이보다 큰 곳도 있다고 해요.

특히 일영 계곡은 비가 내린 2일에서 3일 후부터가 수질도 좋고 놀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하는데요.

물이 너무 얕지 않은 계곡을 찾으신다면 일영계곡이 제격이라고 생각되요!


2. 동막 계곡 

동막 계곡은 경기도 연천의 동막골 유원지에 위치 계곡이에요.

이곳 동막 계곡은 청정 2 급수 속에 사는 꺽지가 살 정도로 물이 맑고 깨끗하기로 유명하며 

계곡물이 깊지 않아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곳인데요.

계곡을 따라 중턱 정도 올라가면 한산하고 당일치기, 1박 2일 캠핑 및 민박하기 좋은 곳들이 나온다고 해요.

취사가능 계곡이라고 하니 캠핑하시는 분들은 고려하기 좋은 계곡이겠네요 :)


3. 탑동계곡

탑동 계곡은 경기도 동두천에 위치한 계곡으로 왕방산 계곡, 왕방 계곡이라고도 불려요.

현재는 무료 야영장으로 야영이 가능하지만 개수대 및 샤워시설이 따로 설치되어있지는 않은 상태인데요.

동두천시에서 탑동계곡 공용 캠핑장 조성사업을 추진해서 내년 6월까지 공사 완료 예정이라

현재도 야영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공사가 완료되면 캠핑하기 좋은 계곡으로 더 소문나겠죠?? :)


4. 백운 계곡

백운 계곡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계곡이에요.

그동안 3.8km 길이의 천변에 100여 개 남짓한 식당들이 물을 가둬두어 돈을 내지 않으면 접근조차 할 수 없었는데요.

현재는 불법 구조물이 전부 철거되어서 어떤 모습으로 변화되었는지 가보아야 알 것 같네요!


모두들 가까운 계곡에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고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 사진 출처 - 경기도청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